수상자

문주호

경계없는 작업실

임지환

경계없는 작업실

조성현

경계없는 작업실

문주호는 대한민국 건축사이며 경계없는작업실의 파트너이자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서울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경영위치건축사사무소에서 실무경험을 쌓았으며 경계없는작업실에서 열린 사고를 바탕으로 공간가치의 진화를 실천하는 것에 도전하고 있다. 현재 서울대학교 건축학과에 출강 중이며 2018 ‘젊은건축가상’을 수상하였다.
임지환은 대한민국 건축사이고, 경계없는작업실 자문파트너이자 제로투엔의 대표이사이다.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학사를 마쳤으며, 한울건축에서 건축실무경력을 쌓았고 경계없는작업실 창업을 하였다. 경계없는작업실에서 공간개발에서 기획-설계-시공의 통합가치 필요성을 느끼며 종합건설업을 가진 제로투엔을 창업하여 공간의 가치를 늘리는 다양한 건축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18년 ‘젊은건축가상’을 수상하였다.
조성현은 경계없는작업실의 이사회 이사이자 스페이스워크의 대표이사이다. 서울대학교에서 건축학과 학사를 마치고 아이아크 건축가들을 거쳐 경계없는작업실을 창업하였다. 경계없는작업실의 사업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사내 기술팀인 BOUNDLESS-X를 독립시켜 창업한 스페이스워크를 통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기술에 기반한 건축,도시 문제 해결에 집중하고 있다.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도시재생자문위원과 외부자문위원을 맡아왔다. 2018년 ‘젊은건축가상’을 수상하였다.

김이홍

홍익대학교, 김이홍 아키텍츠

현재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 조교수이자 김이홍 아키텍츠의 대표이다.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와 하버드대학교 GSD(Graduate School of Design)을 졸업한 후 7년간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와 스티븐홀아키텍츠에서 실무를 익혔다. 김이홍 아키텍츠를 개소한 후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09 광주디자인비엔날레와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의 APMAP 2016에 참여했다. 미국건축사와 LEED AP이며, 서울시 공공건축가로 활동하고 있다.

남정민

고려대학교

남정민은 미국건축사(AIA)로 현재 고려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건축디자인연구소 OA-Lab을 운영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에서 학사를 미국 하버드 건축대학원에서 석사(M.Arch I)를 마쳤으며, KVA, OMA, Safdie Architects 등 에서 실무 경력을 쌓았다. OA-Lab은 아카데미에서의 디자인 연구와 현실적용 간의 상호 연계를 통해 사용자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실험적인 건축 작업을 추구하고 있다. 현재 서울시 공공건축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BSA/AIA(미국건축가협회)의 주택 공모전 1등, 하바드 대학원 졸업설계 파이널리스트, 미국건축가협회 International Region Design Award의 Honor Award 등 다수의 수상을 하였다.

Copyright 2018 BY youngarchtect.kr, ALL RIGHTS RESERVED.